영화

<영화>모두의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2부 (1965)

마뜨료쉬까 2021. 4. 8. 21:12

말성꾸러기 마리아에게 찾아온 사랑...

 

 

합창대회에 나간 폰트랩가의 아이들과 마리아

 

사랑에 빠진다는 감정은 어떤 것일까? 마리아에게 사랑이라는 감정은 당황스러웠다. 슈나이더 부인의 충고로 마리아는 사랑에 빠진것을 알게되고 폰 트랩가 아이들을 떠나 수녀원으로 돌아갔다. <사운드 오브 뮤직> 1부에서는 마리아와 폰 트랩가 아이들의 중점 무대였다. 상처로 얼룩져 있던 아이들의 닫힌 마음은 가정교사 마리아를 통해 다시금 하나되는 경험을 했다. 순수한 아이들의 귀여움 담긴 이야기가 담겨 있던 1부와 달리, 2부에서는 사랑에 빠진 마리아와 폰트랩 대령을 중점으로 이야기 한다. 아름다운 그들의 결혼과 위기에 빠진 폰트랩가의 어려운 상황이 클라이막스로 다다른다.  

 

 

수녀원으로 돌아온 마리아

 

 

사랑의 감정을 피해 수녀원으로 돌아온 마리아는 어떻게 될까? 아무 말 없이 떠나버린 마리아를 찾아 폰트랩 가의 아이들은 수녀원까지 찾아 온다. 하지만 마리아를 만나지 못하고 집으로 되돌아 가게 되고, 원장 수녀는 마리아가 사랑에 빠졌다는걸 알게 된다. 이성간의 사랑도 "주님이 허락하신 성스러운 사랑이다"라고 말하며 다시 돌아갈 것을 권한다. 마리아의 스스로 내적 갈등을 겪으며 사랑이라는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산책로에서 폰 트랩 대령과 마리아

 

마리아와 폰 트랩 대령의 사랑의 갈등은 좀 더 심화 될 수 있었지만 부족했던 러닝타임 때문인지 둘사이의 큰 갈등은 겪지 않는다. 폰 트랩 대령은 기다렸다는듯 슈나이더 부인과 파혼을 한뒤 마리아에게 청혼을 한다. 어둠속에서 폰 트랩 대령과 마리아는 "Something good"이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며 사랑을 고백한다. 자신에게는 너무 과분한 행복 이라는 마리아의 노래가사가 순수한 마리아 캐릭터를 잘 표현한다. 

 

 

 

 

아직 미숙하고, 수다스럽고 소녀같은 마리아의 결혼식은 모든 수녀들의 부러움속에 올려진다. 이때 불려지는 노래가 "Maria"라는 곡으로 마리아의 내면을 잘 표현 했다. 모두가 축복하는 앞에 마리아는 더 이상 소녀도, 수녀도 아닌 폰 트랩가의 엄마로 다시 태어난다. 한 가정의 '엄마'로 책임감있는 성숙한 여인의 모습으로 마리아는 다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 다만, 사랑에 빠지고 결혼 한뒤 갑자기 사라진 마리아의 소녀같은 모습들이 조금은 어색했다. 

 

 

신혼여행을 다녀온 마리아와 폰트랩 대령 그리고 아이들

 

 

한 달 이라는 시간동안 마리아와 폰트랩 대령은 신혼여행을 다녀온다. 그 사이 아이들은 합창대회 나갈 준비를 하고 있었다. 때마침 독일에서는 오스트리아를 합병 하고 모든 군인들을 소집했다. 폰 트랩 대령도 예외는 아니었다. 폰 트랩 대령의 가정에 위기가 찾아온것이다. 결혼을 하자마자 헤어지게될 위기에 놓인 폰 트랩 대령은 과연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까?

 

 

합창대회에 나간 폰트랩가와 마리아

 

 

늦은 밤 집에서 빠져나와 도망가려는 찰나 폰 트랩 대령과 마리아는 걸리고 만다. 위트를 발휘해 아이들과 합창대회에 가는 길이라 거짓말을 하고 다행히 위기를 모면한다. 합창대회에 참여한 폰 트랩가는 그들의 전부라고 할 수 있는 귀여운 "Do RE MI"송을 부른다. "차는 잼과함께"라는 하모니를 어설픈 모습으로 부르는 폰 트랩 대령은 마치 대회를 위해 준비한 것인냥 능청스럽게 연기한다. 영화에서 직접적으로 오스트리아가 독일에 합병되어 고통을 받는 언급은 없었지만 합창대회를 통해 독일을 떠나 오스트리아가 홀로 서는 장면이 나온다. 음악으로 행복과 기쁨을 알게된 폰 트랩가와 순수한 소녀 마리아의 음악이야기는 이렇게 마친다.

 

 

 

단순하지만 깊이있고, 오래됐지만 세련된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헌병을 피해 산을 넘어 다른곳으로 이동하는 폰트랩가

 

보는 내내 눈과 귀가 너무 즐거웠다. 어느 누구에게나 쉽가 다가갈 수 있는 낭만적인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이다. 오늘날 까지 다양한 나라의 무대에 상연되며 사랑 받고 있다. 어린 나이의 아이들이 배우로서 뮤지컬에 참여해 연기하고 노래하는것은 쉽지않다. 가끔 어색하고 귀여운 모습이 보이기도 하지만 귀여움과 아이들의 매력을 볼 수 있는 뮤지컬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이렇게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스토리를 가진 영화가 얼마나 될까? 지금 시간이 된다면 꼭 한번 관람 하기를 추천한다.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등장하는 음악

 

1. The Sound of Music

 

2. Maria

 

3. I Have Confidence

 

4. My Favorite Things

 

5. Sixteen Going on Seventeen

 

6. Do Re Mi

 

7. The Lonely Goatherd

 

8. So Long Farewell

 

9. Something Good

 

10. Edelweiss

 

11. Climb Every Mountain 

 

<사운드 오브 뮤직>에 참여했던 배우들 현재모습